본문 바로가기
KETOGENIC

방탄커피 레시피, 방탄커피 리뷰 (마이노멀 방탄커피, 마이노멀 방탄커피 시그니처, GS버터커피)

by 땡굴 2020. 7. 13.

오늘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면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음식? 방탄커피 소개와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방탄커피란?

Bulletproof coffee를 직역, 마시면 총알도 막아내는 에너지를 만들어주는 커피라고 합니다.
주재료가 버터, mct오일이므로 지방을 마셔 포만감을 얻고 탄수화물 섭취를 줄인다는 목표로 섭취하는 음료입니다.

주로 키토제닉과 간헐적 단식을 병행하시는 분들이 아침에 마시는 커피라고 보시면 돼요.

 

 

방탄커피 레시피

정해진 건 없지만 많이들 드시는 레시피로 공유드려요
에스프레소 1샷 + 따뜻한 물 + 버터 10g + mct오일 10ml + 블렌더로 갈기(중요)

 

취향에 따라 소금을 넣으시는 분도 있고, 버터/오일의 양은 조절이 가능합니다


블렌더로 가는 이유는 버터/오일과 커피 사이에 층을 없애주고, 버터/오일을 갈아줘서 작은 입자로 만드는 과정=미셸화를 통해서 몸에 더 흡수가 잘되는 형태로 만들어 주기 위함입니다

 Tip. 이때 mct오일은 처음부터 다량 넣으면 복통이 있을 수 있어서 조금씩 늘려가는 걸 추천합니당


*제가 사용한 재료
- 페이장브레통 가염버터 (포션버터로 10g씩 포장되어있어 편해요)
- 닥터머콜라 MCT오일 (키토비비안님이 사용하시길래 쿠팡직구로 구매)

 

방탄커피의 맛?

설탕 없는 라떼맛, 라떼보다 쵸큼 느끼한 맛
처음에 커피에 버터를 넣는다고 해서 거부감이 많이 들었던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편의점에서 버터커피를 먼저 사 먹어보고 맛있으면 재료를 구매하자! 해서

GS버터커피를 하나 먼저 사 먹어봤어요.

첫 느낌은 생각보다 맛있다!! 그리고 아침에 엄청 든든하더라구요? (아침에 공복을 잘 못 참는 스타일입니다)

 

바로 방탄커피 레시피 재료인 MCT오일, 버터를 구매~!~!

근데 저는 따뜻한 커피를 잘 안 마셔서 집에서 방탄커피를 잘 안 먹게 되더라구요ㅠㅠ

결정적으로 평일 아침에는 출근하느라 커피를 갈고 할 시간이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시판 방탄커피를 쟁여두고 시원한 커피를 챙겨나갑니다

제가 먹고 있는 방탄커피는 아래에 소개해뒀습니다

 


저탄고지를 하려면 방탄커피는 필수적일까?


아니오
저도 처음에 저탄고지를 시작하고 검색하다 보니 다들 방탄커피를 드시는 것 같아 이게 필수적인 줄 알았어요.

 

결론적으로 얘기하자면,

방탄커피는 단식을 버티는데 도움을 주는 음료이자 아침식사 대용일 뿐, 의무적으로 먹을 필요는 없다!

 

개인적으로 방탄커피의 가장 큰 효과는 간헐적 단식을 버티게 해주는 것 같아요.

 

저는 16:8 간헐적 단식을 병행하고 있는데요.
저녁을 7시에 먹은 경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단식을 해야 하는데, 너무 배가 고프다! 할 때 방탄커피를 먹어요.

아침에 배가 고파서 막 다른 걸 찾아먹거나 하는 스타일인데

방탄커피가 있으면 군것질 대신 커피를 마시고 허기를 채우는 것 같아요 + 거기에 아침에 잠 깨는 효과는 덤.


보통 일주일에 2~3회 정도 마시는 것 같아요.
방탄커피를 마신다고 감량이 더 잘된다거나 하는 효과는 보지 못했습니다^^;;

몇몇 분들은 방탄커피가 불필요한 지방 섭취, 섭취 칼로리만 늘린다고 보시더라고요

 

그러면, 방탄커피는 단식을 깨지 않는 걸까?

네니오.


단식이라는 건 말 그대로 먹는 걸 금한다는 의미에서, 방탄커피든 아메리카노든 뭐든 먹으면 단식이 깨진다고 볼 수 있어요.

아무것도 먹지 않는 단식 시, 세포의 자가포식?을 통해 세포를 재생시키고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탄고지/키토제닉을 하는 분들에게 단식이라는 건 인슐린 호르몬을 분비하지 않는 시간이라고 보는 관점도 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방탄커피, 아메리카노는 단식을 깨지 않는다고 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간헐적 단식 시, 방탄커피는 허용하면서 진행 중입니다.

 

이건 개인의 관점의 차이이니, 자신한테 맞는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 진행하시는 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자주 사 먹는 시판 방탄 커피 리뷰 (마이노멀 버터커피, 마이노멀 시그니처, GS 버터커피)

 

왼쪽부터 마이노멀 버터커피 / 마이노멀 시그니처 / GS 버터커피

 

먼저 시판 버터커피는 물론 장단점이 있지만, 저한텐 장점이 더 크기 때문에 구매해서 먹고 있다는 점 알립니당

 

장점

직장인에게 아침은 소중하므로 시간 단축, 기름기가 있는 컵/블렌더 설거지를 안 해도 된다.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얼죽아)

내가 만든 것보다 맛있다..(이건 제 탓)

 

단점

만들어 먹는 것보다 비싼 편. 1600~2000원선

유화제 등 첨가물이 들어가 있다

 

 

 

1. 마이노멀 버터커피


가격 : 개당 1872원에 구매

 - 3박스 (72EA) 134,780원

 

구입처 : 키토제닉 다이어트 카페 공동구매 링크 타고 네이버에서 구매

 

원재료 : 커피, 앵커버터, MCT 오일, 그 외 첨가물

 

영양정보

용량 230ml,칼로리 135Kcal, 탄수화물 1.8g (당류 0g), 지방 13.2g, 단백질 2g

 

맛 리뷰

- 세 가지 중 가장 라떼에 가까운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혀 거부감이 안 들었고, 부드럽고 맛있어요. 버터/커피가 따로 논다는 느낌도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처음 먹으면 버터향이 약간 느껴지는 듯 하지만 먹다 보면 그냥 풍미라고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2. 마이노멀 버터커피 시그니처

 

 

가격 : 개당 2600원에 구매

 - 10개입 26,000원 (수량이 많아지면 더 싸지는데, 저는 맛만 보고 싶어서 조금만 샀어요)

 

구입처 : 키토제닉 다이어트 카페 공동구매 링크 타고 네이버에서 구매

 

원재료 : 커피, 기버터, MCT 오일, 그 외 첨가물

* 기존 마이노멀 버터커피와 다른 점은, 버터가 앵커버터에서 기버터로 변경

 

영양정보

용량 230ml,칼로리 200Kcal, 탄수화물 4g (당류 0g), 지방 20g, 단백질 0.8g

 * 지방의 양을 봤을 때, 기존 버터커피보다 버터/오일류가 조금 더 추가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맛 리뷰

- 저한텐 너무 강했습니다.. 너무 진해요

  제가 카페인에 약한 편도 아니고 (자기 전에 먹어도 잘잡니다!) 빈 속에 아메리카노를 먹어도 아무렇지도 않아하는데 

  이건 빈속에 먹으니 속이 약간 쓰렸습니다..

  반대로 그만큼 버터향도 진하고 커피 향도 진해서, (원래 기버터가 보통 버터보다 향이 강하긴 하더라구요)

  기존 마이노멀 방탄커피가 좀 연하다 싶었던 분들에게는 딱일 수도 있겠습니다. 

  저는 기존 마이노멀 방탄커피에 충분히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적으로나 맛으로나 시그니처를 굳이 재구매할 것 같진 않아요.

이게 바로 내돈내산.

 

3. GS 버터커피

 

가격 : 개당 1600원에 구매

 - 정가 1700원인데, 통신사 멤버십 할인받아서 1600원에 구매 

 

구입처 : GS25 편의점

 

원재료 : 커피, 뉴질랜드산 버터, MCT 오일, 그 외 첨가물

 

영양정보

용량 250ml, 칼로리 185Kcal, 탄수화물 1.8g (당류 0g), 지방 19g, 단백질 2g

 

맛 리뷰

- 마이노멀 방탄커피와 유사한 맛, 라떼 맛이라고 느껴지는데 조금 커피의 향이랑 버터의 향이 따로 느껴졌어요

  그래서 GS버터커피를 먹기 전엔 항상 많이 흔들어 먹게 되더라구요 (기분탓)

  편의점 PB제품 치고는 아주 잘 만든 제품인 것 같아요. 

  저희 집 앞 편의점에서도 3번에 1번 정도는 품절되고 없는 제품이라 레어템이라는 느낌도 주고요?

  아마 GS버터커피를 충분히 쟁여두고 집에서 먹을 수 있었으면, 마이노멀을 쟁이지 않았을 것 같아요.

  마이노멀 72개를 공구 시기에 맞춰서 구매해뒀기 때문에 지금은 사 먹지 않지만, 마이노멀을 다 먹고 나면

  아마 GS에서 필요한 만큼 사 먹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결론

맛 : 마이노멀 방탄커피 > GS 버터커피 > 마이노멀 시그니처 (맛없다는게 아니라 너무 진해서)

가성비 : GS 버터커피 > 마이노멀 방탄커피 > 마이노멀 시그니처

 

 

TIP1) 카페인에 민감해서 방탄커피를 시도하지 못하신 분들은 마이노멀 버터모카 (디카페인) 추천.

      전 안 먹어봤지만 리뷰가 좋더라고요^^;

 

나에게 주는 TIP) 마이노멀 방탄커피를 얼려서 아이스크림 대용으로 먹는 분들이 많더라. 패키지가 종이라 아마 먹기가 더 편해서인 듯? 다음에 꼭 해 먹어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