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ETOGENIC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그래놀라 만들기

by 땡굴 2020. 10. 28.

 

 

 

 

요즘 집에서 요거트를 많이 만들어먹고 있는데요

 

요거트랑 같이 먹을 그래놀라를 사고 싶은데 시중에 판매하는 건 너무 달지 않을까 생각해서

한번 키토제닉, 저탄고지식으로 그래놀라를 만들어보자고 검색!

 

유투브에 여러가지 레시피가 있었는데 그중에 제일 간단해 보였던 오킴님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준비물

 

견과류, 알룰로스, 계란

 

너무간단한 준비물..

 

오킴님은 견과류를 400g으로 하셔서 저도 똑같은 양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견과류면 다 괜찮긴 하지만, 저는 마카다미아와 헤이즐넛을 사용했어요

 

 

 

 

 

 

1. 견과류 400g을 챠퍼로 갈아줍니다

 

완전 분태상태로 만드는 건 아니고 적당히 씹히는 맛이 있도록 갈아줍니다

 

 

 

 

 

 

 

 

2. 견과류 간 것에다가 저는 카카오닙스도 추가해서 그릇에 부어주고용

원하는 재료가 있으면 넣어주셔도 됩니당

 

 

3. 계란1개와 알룰로스 적당량을 넣어 섞어줍니다 (저는 알룰로스 30g정도 사용했습니다)

 

 

계란을 넣는 이유는 가루들을 잘 뭉쳐지게 하기 위해서라고 하셧어용

 

 

 

 

4. 오븐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얇게 펼쳐줍니다

 

 

5. 오븐 230도에 15분 구워주기

 

저는 오븐 200도에서 15분 정도 구웠는데 약간 탔어요ㅠ..

 

집마다 오븐 성능이 다를 수 있으니 중간 중간에 확인해주세요

 

 

6. 식으면 적당한 크기로 부셔주기. 완성

 

 

 

 

 

 

약간은 바닥이 탔지만 나름 맛있었던 그래놀라

 

시중에 판매하는 맛보단 덜하겠지만 탄수화물이 거의 없는 저탄수화물 그래놀라를 쉽게 집에서 만들어 먹었습니다

 

요거트나 우유에 넣어먹어도 맛있었어요

 

 

 

 

 

 

 

양은 400g으로 하니까 좀 많은 것 같아요

저는 다먹고나면 다음에는 양을 절반정도 줄여서 다시 만들어볼 계획입니다

 

 

저탄고지, 키토제닉용 그래놀라 만들기!!

너무 쉬우니까 다들 집에서 한번 해보세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