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은것

[목포] 목포항 유달산 맛집 곰집갈비, 장터식당

by 땡굴 2020. 9. 25.



목포에서 들린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 두군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곰집갈비
11:00~22:00

 

 

 

 

 

 

 

 

 

 

<메뉴>

 

 


갈비를 판매하시지만 수육무침이 제일 유명한 것 같아서 먹어보러 갔습니다!!

수육무침은 34000원이었어요



수육무침의 수육은 호주산 소고기구요
기본적으로 면사리가 1개로 나오고 저희는 면사리 1개 (5000원) 를 더 추가했습니다

 

 

 

 

 

 


안쪽엔 단체로 앉으실 수 있는 룸들도 있더라구요
안쪽은 또 다른 곳에 온듯한 느낌이었어요

 

 

 

 

 

 

 

 


기본찬은 따로 없고 무절임과 육수를 내어주시더라구요

 

 



잘비벼서 먹어보니!!

저는 그냥 비빔냉면에 고기싸먹는 맛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응? 생각보다 단짠의 맛이 아니었어요

 

 

 

 

 

소고기는 간이 거의 안된 진짜 소고기 수육이구요
면사리는 메밀면 같은면이고

 


양념은 참기름 향이 확 올라오는 고춧가루의 맛?..
뭔가 어른의 맛이었습니다

소고기는 질기지않고 부드럽고 면도 메밀면같이 부드럽고 양념도 슴슴해서 술술넘어가긴 했어요


남편은 맛있어했으나 저는 조금 기대했던 맛이랑 달라서 약간은 실망했어유ㅠㅠ

 

 




주변에 목포주민분들로 추정되는 분들은 거의 다 돼지갈비를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돼지갈비는 구워져서 나오는 것 같았어요
아마 돼지갈비도 맛있나봐요?..


돼지갈비 수육무침은 좀 더 단짠의 맛이었을 것 같다며..약간의 후회를


그래도 목포에 와서 유명한 맛집에서 시그니처 메뉴를 먹어본 것으로 위안을 삼았숩니다..

 

 

 

 

 

 

 

 

다음은 망고플레이트에서 목포로 검색하면 제일 위에 나오는 장터식당!


양념꽃게를 게살만 발라서 내주시는 특이한 메뉴가 있대서 궁금한 마음에 기대하고 방문했습니다

 

 

 

 

 

 

 

 

 

장터식당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8:00
1,3주 일요일 휴무
2,4주 월요일 휴무

 

 

 

 


메뉴판은 이렇게 되구요
장터식당에서 제일 유명한 메뉴는 꽃게살입니다
기본2인으로만 판매하시네요

 

 

 


준치초무침도 맛있다고 하셔서 주문했는데 준치가 철이아니라 병어초무침으로 해주셨어요
아마 철마다 초무침에 들어가는 회는 유동적으로 바꿔서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양념게장을 비벼먹을 수 있게 넓은 그릇에 밥을 담아주시구요 
비벼서 김에 싸먹으라고 가르쳐주셨어요



초무침이 정말 맛있었어요ㅠㅠ

보통 회무침은 초장맛이 다였는데

그냥 초장맛이 아니라 초장에 뭔가 가미돼서 깊은 맛이 있었어요;;




꽃게살의 맛은?!
이것도 역시나 뭔가 참기름맛+고춧가루의 맛이었어요

 
이때까지 먹어본 양념 게장은 단맛이 있었는데
여기 게장은 단맛이 없어요
마찬가지로 슴슴한 양념이었어요

게살은 신선하고 좋았지만 양념은 너무 어른의 맛!!
그리고 밥에 비벼서 먹다보니 게살의 향이 많이 느껴지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그래도 옆에 나오는 김치나 밑반찬들은 다 맛있었구요
무엇보다 회무침이 맛있어서 만족!!

 

 

 

 

 

 

 

목포 맛집, 전라도 맛집, 전라도 여행, 목포 여행, 곰집갈비 후기, 장터식당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