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ETOGENIC

저탄수화물 스콘 만들기 - 2가지 레시피 비교

by 땡굴 2020. 8. 21.


주말에 저탄고지 베이킹을 했는데용
아몬드가루를 이용한 스콘을 구워봤습니당!

 

 



유튭에서 유명한 두가지 레시피로 해봤는데요
둘다 레시피가 쉽고 설거지도 편해서,, 앞으로도 자주 해먹을 것 같아요

 


두가지 레시피의 차이는 계란의 유무 차이입니다!




첫번째 레시피는 계란이 안들어 가는 스콘이에요

 


리본님 레시피입니다

 

 

더보기



재료


아몬드가루 130g, 베이킹파우더 2g,
녹인버터 30g, 에리스리톨 10g, 생크림 70g
소금 1g (저는 가염버터를 사용해서 소금 생략했어요)


 

 

 

버터는 상온에 뒀다가 이정도 상태에서 그냥 섞어줬어요
렌지에 돌려서 녹이셔도 될 듯 합니당

 

 


1. 버터와 생크림, 모든 재료를 하나의 그릇에 넣어줍니다

설거지거리가 작아서 너무 좋은 레시피..

 

 

 


2. 대충 섞어주세요
날가루가 안보일 정도만 섞어야 좋다고합니당

 

 

 


3. 손으로 조물조물 뭉쳐서 원하시는 모양을 잡아주시고 위생봉지나 랩으로 싸주세요
높이는 2~3cm정도로 해주시는게 좋아요

 

 

 


4. 반죽을 냉장고에 한시간 반정도 넣어줍니다.

 

 

 

 

냉장고에 넣기 전엔 뭔가 흐물거리는 느낌?이었다면 

 

휴지시키고 꺼내니 반죽에 조직감이 좀 생겼는지 단단해졌구요 

 

 

 

 



5. 반죽을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서 팬에 올려줍니다

이 때 표면에 계란물이나 생크림을 발라주시면 색이 예쁘게 나온다고 합니다
저는 생략!!

 

 

 

 


6. 180도에 20분 정도 구워줍니다

저는 25분정도 구웠더니 위에가 좀 탔어유..

 

 

 

 

완성품 짜짠~! 지옥에서 온 스콘..

 

 

 

색깔은 탔으나 따뜻할때 먹으니 겉바속촉 스콘 완성입니다.

겉이 쿠키같기도하고 뭔가 스콘보다 비스킷 같기도 하구요?
많이 팍팍하지 않고 기름졌는데 저는 맛있었어요!!

 

 

 

 

 



 

 

 

 

 

 



만든 여섯 조각을 다 먹어버리고

예쁜 스콘을 만들기 위한 다음날 두번째 레시피로 재시도

 

 

 

 


두번째 레시피는 계란이 들어가는 레시피입니다


러브에코님의 레시피에서 양을 3/4로 줄여서 만들었습니다

 

 

 

더보기


재료

 


아몬드가루 160g, 계란1개, 생크림 30ml, 버터 30g
바닐라익스트랙, 소금 1/4tsp, 스테비아 2/3tsp
베이킹파우더 1+1/2tsp

 

 

 

 

 

 

 

 

 

 

1. 계란을 하나 깨서 풀어주세요
(저는 1/4정도는 나중에 표면에 발라주려고 다른 그릇에 덜었습니다)

 


2. 생크림30ml, 바닐라익스트랙 10방울 정도를 섞어줍니다

 

 

 

3. 그 외에 모든 가루를 넣어 줍니다 (아몬드가루 160g, 소금, 스테비아, 베이킹파우더)

저는 가염버터를 사용할거라 소금은 안넣었어요

 

 

 

 

4. 날가루가 안보일 정도만 섞어주세요

 

 

 

 

 

 

 

5. 상온에 둔 버터 (약간 녹은 상태)를 넣어서 손으로 조물조물 반죽해 주세요

 

 

 

6.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 주고 랩으로 싸주세요

높이는 2~3cm정도로 해주시는게 좋아요

 

 


7. 반죽을 냉장고에 한시간 반정도 넣어줍니다.

 

 

8. 반죽을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서 팬에 올려줍니다

 

 

 

 


9. 표면에 계란물이나 생크림을 발라주세요
이번에는 예쁘게 해볼려고 아까 남겨둔 계란물을 발랐습니다

 

 


10. 180도에 20분 정도 구워줍니다

 

 

 

 

 

짜잔 두번째 레시피를 이용한 스콘 완성

 

이번엔 크랙도 잘가고 이쁘게 나왔어요!

 

 

따뜻할 때 먹어도 맛있고 냉장고에 넣어놨다 먹어도 맛있는 스콘입니당

 

 

 

 

두가지 레시피 결과물을 비교해보자면!

 

계란 없는 스콘은 좀 더 기름진 느낌에 바삭한 느낌이 있었구요

 

 

첫번째 레시피 (계란 없는 스콘) 대비 두번째 레시피 (계란을 넣은 스콘) 이 조금 더 밀가루 스콘에 가까운 식감이었어요.

좀 더 퍽퍽하고 밀도있는 식감이 나왔어요.

 

 

 

 

그런데 저는 계란 없는 스콘도 나름 kfc비스킷?같은 느낌이 있어서 좋았고 

두 가지 레시피 전부 자주 해먹을 것 같아요

 

 

일단은 설거지가 간편해서 너무 좋고 쉬운 베이킹이었습니다..

앞으로 스콘은 키토제닉용 따로 구매하지 않고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제로베이커리에서 사먹은 스콘보다 맛있었어요ㅠㅠ키토베이커리 기성품들 비싸자나효..




 

키토제닉 다이어터분들 오븐없이 에어프라이어에도 가능하니까 다들 한번 해보세요!!
빵순이가 적극츄천합니다

 

 

 

 

 

 

 

 

 

 

 

 

키토제닉 스콘, 저탄고지 스콘, 당뇨 간식, 당뇨 베이킹, 키토 베이킹, 키토제닉 베이킹, 저탄고지 베이킹, 키토제닉 다이어트 후기, 저탄고지 다이어트 후기, 저탄고지 다이어트, 저탄고지 빵, 저탄고지 다이어트 빵, 스콘 레시피, 키토제닉 레시피, 키토제닉 베이킹 레시피, 저탄고지 베이킹 레시피, 저탄고지 레시피,

 

 

댓글